본문 바로가기

쿠쿠는 상담 연결 자체가 안된다. 상담원이 있기는 한건가? 본문

불평,불만

쿠쿠는 상담 연결 자체가 안된다. 상담원이 있기는 한건가?

굳토리 2024. 3. 19. 05:58
반응형

 

쿠쿠는 전화 상담원이 있는가?

사용하던 정수기를 다른 분의 명의 이전 하기 위해 주말에만 시간이 된다는 상대방 사정으로 휴일에 장비를 넘겨 드렸어요.

그리고 저는 월요일에 명의 이전 신청 하겠다고 전달 드리며 성함과 전화번호를 받아놨습니다.

 

 

혹시 몰라 쿠쿠 홈페이지에 명의이전 1:1 상담 글을 남겼더니 본인 확인을 위해 전화로 해야 된다고 메일이 왔습니다.

 

 

역시나 홈페이지에선 이전이 안되나보다하고 위 안내해준 연락처로 다음 날인 월요일 평일을 이용하여 연락을 했습니다

 

서비스 문의 1588-8899로 전화 걸어보기

상담인원이 많아 연결이 안된다고 합니다.  대기 시스템도 안되어 있나보네요. 바로 끊깁니다.

그 뒤 수십번을 연속으로 해봤지만 연결 자체가 안되었습니다.

대기가 안되니 전화를 계속 걸어서 운 좋게 연결 되기만 기다려야 되었습니다.

거의 한시간을 했는데도 연결이 안되더군요.

 

살짝 자쯩났지만 이번엔 렌탈문의 1577-0010으로 전화 걸어보기

뭐 마찬가지입니다.

한 위 1588-8899로 전화 한 시간을 합치면 한 3시간을 암것도 못하고 키패드 번호만 누른 것 같네요.

무슨 기계마냥 눌렀다 껐다 반복...ㅎㅎㅎ

이래가지곤 원하는 서비스를 오늘 못받겠다 싶은 생각이 막 들었습니다.

 

하나 남은 번호 쿠쿠몰문의 080-720-9999로 걸어보기

080 번호 자체를 싫어해서 잘 안하는데 그래도 온라인 상담원이 알려준 번호이니 걸어봤습니다

그래도 여기는 대기자가 몇 명인지 알려주고 대기 시간은 알려주네요.

대기 시간이 5분이상 걸린다는 안내가 나와서 기다렸습니다.

 

벌써 몇 시간을 허비 했던 터라 연결 될 때가지 기다리기로 하고 수화기를 켜놓고 멜로디만 듣고 있었는데요.

그런데 갑자기 상담 인원이 많아 연결이 안된다며 그냥 툭 끊기네요.

 

으~

열이 슬슬 받지만 빨리 처리해야 하니 다시 한번 전화 걸어봅니다.

 

이번에도 대기 인원은 12명에 대기 시간은 5분이상 걸린다는 안내를 받고 또 하염없이 멜로디만 듣고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약 5분 정도 지났나?(수화기만 들고 있는 상태로 5분이 참 길어요)

다행히 상담원 연결이 되더군요. 반갑기까지...ㅎㅎ

전화 시도 3시간 만에 들은 상담원 목소리였습니다.

 

그래서 원하던 서비스은 명의 이전 요청하니관련 부서가 아니랍니다. 그리곤 관련 부서로 연결 해주겠다고 하네요.

 

그래서 제가 지금 3시간 넘게 전화 중이다.

인터넷 상담원을 통해 서비스 전화번호 안내 받고 전화 걸었는데 뭔 소리냐? 

하니 죄송하지만 관련 부서로 연결하고 만약 통화가 끊기면 연락을 주겠답니다.

그러면서 신원조회가 필요하니 연락처와 이름, 주소를 물어와서 화를 삭히며 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끊지 말라고 해서 들고 있으니 다행히 10초도 안되서 연결 되길래 이젠 정말 마무리 되나 싶었는데요.

 

그런데 여기서도 또 똑같이 말하는 겁니다.

관련 부서가 아니고 관련 부서에 전달해서 연락이 갈 수 있도록 해주겠다고.....

아니 방금 그 안내 받고 연결 한건데 멘트가 똑같냐고 지금 뭐하는거냐고 하니 처리하는 부서가 아니며 연락을 줄테니 기다려 달라고 합니다.

 

오늘 3시간을 넘게 연결을 시도 했는데 지금 무슨 뺑뺑이 돌리는 것도 아니고 상담도 안되는 번호는 왜 안내한거냐고 좀 따졌습니다.

이번에 연결된 상담원은 이런 일이 익숙한지 사과의 말도 없이 지 할 말만 뻐꾸기처럼 반복하기만 했습니다.

그러면서 또  신원 확인이 필요하니  연락처와 이름......주소....

 

하~~

불과 30초전에 신원 확인 했고 처리부서도 아니면서 무슨 신원 조회를 반복하냐고 따졌지만 일단 신원조회는 다시 할 수 밖에 없었어요.

여기도 안되는 건 마찬가지

살다살다 이런 상담 서비스는 처음 겪어 보았다.

쿠쿠 상담 서비스는 제가 만난 그 어떤 브랜드보다 최악이였습니다.

왜 상담 서비스 시스템을 이렇게 해놨는지 이해가 안되었습니다.

 

일단 마음을 가라 앉히고 상담원에게 '그럼 오늘 언제즘 연락 줄거냐' 고 물으니 오늘이 될지 내일이 될지 또 모르겠답니다.

정말 기계처럼 말하는 말투며 하염없이 기다려야 한다는 늬앙스에 억양이 높아 졌어요.

지금 장난하냐.  3시간을 넘게 전화해도 안받아서 겨우 연결 했는데 지금 뺑뺑이 돌리는 것도 아니고 뭐하느냐고 화를 냈습니다.

명의 이전을 빨리 해야 정수기 들고간 상대방도 정수기 설치해서 사용할 거 아니냐고 하니 

연락 준다고만 하네요.

정말정말 화가 나서 몇 시간째 아무것도 못하고 여기 매달렸다고 빨리 조치 해달라고 하고 끊었습니다.

 

솔직히 전화 받는 상담원이 무슨 죄가 있나

 

오늘은 정말 제 자신에게도 화가 났습니다. 평소 상담 전화하면서 언성 높이지 않거든요.

 

저도 전화로 심한 스트레스 받으며 회사 생활 해본 경험이 있어서 그게 트라우마가 되어 모르는 사람에게 전화 하는 걸 상당히 싫어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그런 마음을 알기에 평소 상담할 일이 생기면 최대한 친절하게 상담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어떻게 보면 상담원이 무슨 죄가 있나요.

그런 시스템을 만들어 놓은 회사가 문제인 거지요.

 

쿠쿠 상담원 연결이 어렵고 짜증 났던건 나만의 일이 아니였다.

너무 답답해서 쿠쿠는 원래 이렇게 상담 연결이 안되나 싶어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참 가관이였습니다.

쿠쿠의 상담 연결이 이렇게 어렵고 힘든데 쿠쿠 상품 사용하는 사람들은 불만이 없을까 싶어 비슷한 사례를 찾아 검색해봤어요.

그랬더니.

상담전화가 안되서 그냥 냅두고 사용하지도 않는 장비를 돈만 내고 있다는 분도 계시고, 오기로 끝까지 해보겠다는 분도 있었고,

쿠쿠는 상담원이 있는게 맞냐고 의문을 제기하는 분들도 계셨어요.

한마디로 쿠쿠 상담 서비스 시스템은 엉망인 것을 이미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다는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그후 면의 변경 요청 상담 후기

언제 원하는 조치가 될 지 모르는 상태에서 상담원과 통화후  얼마 안되어 접수 연락이 왔어요.

그런데 이것도 최대 2주 정도 걸린다기에  무슨 명의 이전하는데 2주씩이나 걸리냐고 하니 순차적으로 하다보면 그럴수도 있다는 것이지 무조건 2주가 걸린다는 뜻은 아니라고 했습니다.

참 답답하였지만 쿠쿠는 내가 상대 할 기업이 아니라는 생각에 마음도 그냥 비워지더라고요.ㅎㅎ

그리고 이런 상담 시스템이라면 저 말고도 짜증내는 고객들 많을 거고 상담원들도 힘들텐데 그냥 참기고 알겠다고 하고 끊었어요.

 

그런데 다행히 30분 정도 지나자  명의 이전 부서라고 연락 와서 일단 마무리는 되었습니다.

쿠쿠는 소비자 무서운 줄 모르는 모양. 요즘 세상 한 방에 훅 가는 수가...

 

오전 11시 반 넘어서 시작한 명의 이전 신청 상담이 오후 3시 반이 되서야 마무리 되었네요. 명의이전 마무리 되었다는 문자는 명의 이전 부서와 통화하고 그로부터 약 1시간 정도 뒤에 받으면서 완전 마무리 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저는 다른 분들에 비하면 어떻게 보면 저는 굉장히 빨리 마무리 된 건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쿠쿠는 상담 서비스 시스템은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상담원은 죄가 없습니다.

이렇게 고객을 상담 시작 전 부터 짜증나게 해버리면 그 화살을 맞는 건 상담원들이잖아요.

그런 분들이 사람에게 느끼는 사람에 대한 혐오감은이 얼마나 클까 싶습니다.

 

막상 일이 마무리 되고 나니

오늘 상담원에게 저도 모르게 짜증을 낸 것이 정말 미안했습니다.

 

정말 몇시간째 아무것도 못하고 전화만 켜놓고 있던 상황과는 비교도 안되게 다른 상황이지만 그때는 정말 뭐 이런 회사가 다 있나라는 생각이였습니다. 

오른 경험한 쿠쿠는 앞으로 제가 상대할 곳이 아니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저희 집 전기 밥솥이 혹시나 해서 보니 쿠쿠인데 이번 경험으로 쿠쿠 사용은 안할 것 같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전기 밥솥도 문제 생기면 그냥 버리는게 낫지 상담 서비스 받겠다고 했다간 또 혈압 오를 것 같습니다.

 

이래서 좀 비싸도 삼성, LG 사용하나 봅니다.

 

오늘 저에게 짜증 들었던 쿠쿠 상담원들께 사과 드리며 상담 시스템으로 짜증내는 고객이 많아도 좀 이해 부탁드린다고 말하고 싶고

회사에 개선해달라고 건의 좀 해주면 좋겠습니다.

쿠쿠는 정신 좀 차려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쿠쿠 정수기 렌탈 명의 이전 상담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