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물 제작에 저작권 문제없는 글자체 '고도체'를 사용하세요 본문

도움되는 정보

홍보물 제작에 저작권 문제없는 글자체 '고도체'를 사용하세요

굳토리 2024. 3. 26. 14:00
반응형

시골에 들어와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하다 보니 다양한 홍보 자료를 만들게 되었어요.

정말 실력이라곤 프로그램 조금 다루는 정도였는데  디자인을 해야 하다 보니 디자인 책을 사서 보게 되고

비슷한 파일을 찾아다니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혼자 독학하며 디자인을 만들어 내다보니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오늘은 그중 글자체.. 그러니까 고도체를 소개할 텐데요.

 

고도체는 NHN COMMERCE라는 제작한 글자체로써 무료 사용이 가능한 폰트입니다.

보시다시피 글자체가 부드러워 읽기 편하고 다양한 홍보물 디자인에 잘 어울리는 폰트에요.

 

특히 저처럼 파일을 판매하고 있는 경우에는 이렇게 상업적으로 문제가 없는 폰트를 기본으로 설정해서 판매하면

확실히 보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보시다시피 누구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저처럼 파일을 판매하거나 시각디자인을 하시는 분에겐 마음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폰트이지요.

 

홈페이지에는 3가지 폰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잘 보시면 윈도와 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폰트가 다르기 때문에 잘 보시고 다운로드하세요.

저는 아이맥을 사용 중이라 고도체만 사용이 가능하네요.

아깝....

 

고도체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에서 받아 가시면 됩니다.

https://design.nhn-commerce.com/custom/free-font.php

 

디자인 | NHN커머스

쇼핑몰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디자인! 다양한 업종별 스킨부터 맞춤 디자인까지 지금 바로 살펴보세요.

design.nhn-commerce.com

 

여러가지로 기본 폰트로 고도체는 참으로 유용한 것 같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