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조했던 2023년 블로그 수익 현황. 2024년엔 조금씩 발전시켜보기 본문

삶에 도움되는 경험담

저조했던 2023년 블로그 수익 현황. 2024년엔 조금씩 발전시켜보기

굳토리 2024. 3. 23. 18:52
반응형

 

인생은 자신이 무엇을 하는 게 가장 좋은지 찾는 과정 같습니다.

물론 그런 것과는 상관없이 잘 되는 사람도 있고 잘 안되는 사람도 있죠.

그래도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내 적성과 맞는 것은 무엇인지, 내가 하고 싶어 하는 것.... 등등

 

 

2023년은 여러 가지로 복잡한 한 해였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것을 하기 위해 새로운 일을 했지만 신통치 않은 성적에

새로운 결심을 해야 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그동안 한 달에 한두 번 하던 포스팅도 여름부터 1일 1포스팅을 하기 시작했고,

연말부턴 수년째 방치하던 스톡 이미지 사이트도 활용해 보기로 했어요.

 

여기에 네이버 블로그도 오픈하면서 새로운 부수익 이야기도 해보기로 한 것이죠.

 

멀리멀리 돌아왔지만 제 성격과 현재 능력 상황을 분석해 봤을 때

아무래도 디지털 노매드의 길을 가는 게 좋겠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어떤 분들은 디지털 노마드라고 하면 그냥 편하게 일하고 싶어서 그런 게 아닌가 하고 오해하실 수도 있는데요.

 

솔직히 말해 나이가 자꾸 먹게 되면 할 수 있는 일이 점점 없어집니다.

결국 자영업으로 가는 수밖에 없는 것도 그런 이유가 있어요.

 

다행히 저는 사진, 그림, 디자인, 일러스트 이미지 제작을 할 줄 알기에

저만의 능력을 활용해 보기로 해서 결정한 디지털 노매드의 길이지 결코 편하게 살려고 하는 게 아니에요.

한마디로 그냥 오라는 곳도 없고 갈 곳도 없기에 선택했다고 봐야겠죠.

 

암튼 그래서 지난해는 새로운 길로 가기 위해 조금씩 변화를 계획했다면

올해는 이제는 더 이상 다른 눈은 돌리지 않겠다는 각오로 실천하는 해입니다.

 

그래서 자극 좀 받아보려고 블로그 수익을 살펴봤어요.

부끄러운 2023년  블로그 수익 공개

 

저는 애드 포스트와,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왼쪽은 애드 포스트 수익, 오른쪽은 에드 센스 수익입니다.

이게 1년치에요..ㅎㅎㅎ

정말 저조하지 않나요?

 

하루치도 아니고 한 달 치도 아니고 무려 1년 치라니.....

애드 포스트는 정말 수익이 안 오르고 들쑥날쑥 폭이 큽니다.

 

에드 센스는 좀 아까운 부분이 있어요.

에드 센스 수익은 주로 티스토리 블로그로 발생했는데요.

한때는 한 달 평균이 100달러 이상이었고

많을 땐 500달러 이상도 한 달 수익으로 만들어 냈었습니다.

 

조금씩 수익이 상승하는 가운데 더 잘 키워 보려고 하나의 블로그를

여러 개 블로그로 주제를 분산하려다 실패했어요.

여기에 그동안 적었던 포스팅을 정리하면서 삭제하는 실수도 있었고요.

 

현재는 주로 네이버 블로그에 주력 중이긴 합니다만

티스토리 블로그도 새로운 주제를 통해 수익 창출에 노력해 볼 생각입니다.

 

그래도 어느 정도 수익을 내 본 경험이 있었던 것이 그나마 좋은 동기 부여가 되고 있어요.

 

올해의 블로그 수익 목표는?

 

올해 목표는 위에 보신 연 수익을 월 수익으로 만드는 작업입니다.

그리고 그다음은 일 수익으로 만드는 것이고요

블로그는 이상하게 좀 자신이 없긴 한데요.

한번 노력이라도 해보려고 합니다.

 

반응형
Comments